-
놀이공원 부럽지 않네~ 어린이날엔 '서울 공원'으로!서울시 소식 2023. 4. 26. 08:59서울어린이대공원 어린이날 행사서울시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의 공원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라매·월드컵·배봉산공원 ‘가정의 달 특별 프로그램’ 운영
보라매공원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린이 놀이한마당’을 개최한다.
어린이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어디든 놀이터’, 버블쇼, 공군의장대의 의장 시범 공연, 파일럿 의상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와 관람이 가능하다.보라매공원 어린이 놀이한마당(좌), 배봉산공원 어린이날 가족축제(우) 포스터동대문구 배봉산근린공원은 열린광장과 인공암벽장 일대에서 5월 3일부터 5일까지 ‘어린이날 가족축제’를 연다. 에어바운스, 모래놀이, 대형블록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는 물론이고 돗자리도서관 등 쉼터가 함께 마련돼 어린이날 나들이 장소로 추천한다.월드컵공원 팝업놀이터 운영 안내마포구 월드컵공원에서는 ‘초록영웅 모여라’를 주제로 자연을 보호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초록놀이터’ 행사가 5월 5일 평화의공원 서울정원박람회장에서 펼쳐진다.
자연과 가까워지는 빙고놀이, 생물다양성 젠가, 쓰레기 감소를 위한 분리배출 비석치기 등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환경과 생태에 관한 지식을 익히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미션 놀이들이 마련돼 뜻깊은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다. 행사 당일 정오부터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남산·낙산·용산가족공원 어린이날 프로그램, 26일 15시부터 예약
서울대공원에서는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오전 10시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어린이 치어리딩 공연 ▴과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컬러풀 드림 프로필 사진 촬영 ▴동물 페이스페인팅 ▴동물박사 퀴즈왕 등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서울의 대표적인 나들이 명소로 사랑받고 있는 남산공원·낙산공원·용산가족공원에서도 알차고 재미있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이 5월 5일부터 6일까지 운영한다.
남산공원은 야외식물원과 유아숲체험원에서 ‘자연 체험 프로그램’, 호현당에서 전통 매듭으로 ‘가족 건강 팔지(장명루) 만들기’, 석호정에서 ‘석호정 가족 활쏘기’ 체험을 진행한다.
낙산공원에서는 낙산의 역사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역사 체험도 하고 가족의 가훈을 족자에 만들어 보는 ‘순성놀이 벼슬놀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용산가족공원에서는 가벼운 신체활동과 놀이를 통해 생태계의 균형을 알아보는 ‘숲 밧줄 자연놀이’, 윷놀이, 투호놀이 등 상시 체험할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은 예약 불필요).
남산·낙산·용산가족공원 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4월 26일 오후 3시부터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어린이대공원 50주년 기념행사 ‘꿈꾸러 50SHOW’ 참여 안내어린이대공원 50주년 기념행사 ‘꿈꾸러 50SHOW’
어린이대공원에서는 개원 50주년과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문화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어우러진 축제 ‘꿈꾸러 50 SHOW’를 개최한다.
‘꿈꾸러 50 SHOW’ 축제는 리틀앤젤스 공연단 공연을 시작으로 ‘펭수’의 쇼타임, 버블매직쇼, 어린이연극(오즈를 찾아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축제 행사에는 개원 50주년을 기념해 선착순 555가족(만5세 이상~초등학생 어린이 동반 가족)을 모집한다. 4월 26일 1차 오전 10시, 2차 오후 2시에 각각 285가족을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행사 안내 자세히 보기 ☞ 클릭문화비축기치 야외무대 특별공연문화비축기지·서울숲·북서울꿈의숲, 가정의 달 행사 ‘풍성’
문화비축기지는 T2 야외무대에서 뮤지컬 갈라쇼 <어바웃 드림 콘서트>를 5월 13일 저녁 7시부터 개최한다. 꿈과 희망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주제곡을 70분 동안 야외공연장에서 감상할 수 있다. 5월 8일 10시부터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400명을 모집한다.
서울숲에서는 시민들이 예술을 경험하고 생태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제1회 봄봄 서울숲 축제’를 커뮤니티센터 및 공원 일대에서 5월 5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
북서울꿈의숲에서는 5월 5일 ‘어린이가 행복한 꿈의숲’ 행사가 열린다. 신나는 밧줄놀이 등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있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1부(10시~12시), 2부(14시~16시)로 운영할 예정이다. 4월 27일 오후 3시부터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이밖에 5월 공원 여가·문화예술 프로그램 일정은 ‘서울의 공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영봉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어린이날 101주년을 맞아 공원별 축제·문화예술 행사를 대면으로 진행 할 수 있게 되어 반가운 마음”이라며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행사가 가득한 서울의 공원에서 어린이들은 꿈을 키우고 어른들은 동심으로 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의 공원 누리집'서울시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티몬·유니세프 등 청년 인턴십 참여자 300명 모집 (0) 2023.04.27 경복궁에 도서관 문 열다? 고종의 서재, '집옥재' 개방 (1) 2023.04.26 500대 드론이 수놓는 서울 밤하늘! 한강드론라이트쇼 (0) 2023.04.26 '책읽는 서울광장', '광화문 책마당'에서 즐기는 독서 삼매경 (2) 2023.04.25 부여·남해·영월에서 농촌힐링 워케이션! 참가자 모집 (0) 2023.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