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트, 윈드서핑, 패들보드…수상 스포츠 多가능 한강!
    서울시 소식 2023. 5. 15. 11:23
    서울시는 5월부터 9월까지 한강을 수상 스포츠 중심지로 조성하는 ‘스포츠 팔레트 in 한강’을 시작한다.
    요트, 윈드서핑, 패들보드...언제 가도 좋은 한강이지만 수상·수변 스포츠를 체험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서울시는 5월부터 9월까지 한강을 수상·수변 스포츠 및 시민 생활 체육 중심지로 조성하는 ‘스포츠 팔레트 in 한강’을 시작합니다. 스포츠교실은 물론, 다양한 수상스포츠대회가 펼쳐집니다. 올 여름, 한강에서 스포츠의 매력에 퐁당~ 빠져보세요.  
    서울시는 올해부터 한강 르네상스 2.0과 연계하여 한강을 색색깔깔 스포츠로 가득 채우는 ‘스포츠 팔레트 in 한강’을 시작한다. 한강과 인근 한강공원을 수상·수변 스포츠 및 시민 생활 체육의 중심지로 조성하여 세계적인 수변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한강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스포츠 이벤트

    서울시는 5월부터 9월까지 화려하고 신나는 스포츠 이벤트로 한강을 가득 채운다. 한강 안팎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통해, 정적이고 조용한 이미지의 한강에서 벗어나 역동적인 대회들이 연이어 개최된다.

    물결의 흐름에 따라 노를 젓는 패들보드(SUP)대회를 시작으로, 바람과 파도를 가르는 윈드서핑대회, 철인3종을 변형한 한강 아쿠아슬론 대회(수영, 달리기)와 한강을 건너는 오픈워터 수영대회 등 한강에 희망과 활력을 부여하는 대회들이 가득하다.

    특히, 서울시는 자연과 스스로에 대한 도전으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대표적 수상스포츠 대회 2023 한강 르네상스 아쿠아슬론 대회(6.10.~11.)을 시작으로 한강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포츠 르네상스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강 스포츠 대회 일정

    누구나 배워볼 수 있는 수상·수변 스포츠 교실

    시민 누구나 수상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요트, 윈드서핑, 패들보드 등 종목별 수상 스포츠 입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와 함께 정적인 휴식의 공간으로 자리 잡은 한강공원의 이미지에 활동적인 감성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플로어컬, 플라잉디스크, 핸들러 등 남녀노소 누구나 간단히 배워보고 즐길 수 있는 뉴스포츠, 찾아가는 체육관과 더불어 즉석에서 팀을 이뤄 대결해보는 3:3 길거리 농구·길거리 풋살도 선보인다.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낮과 밤의 정취를 느껴보는 한강 트레킹과 주중 야간(저녁7~9시)에 달리면서 친구(79)가 되는 서울 러닝크루도 확장한다. 특히 서울 러닝크루는 러닝 전문 코치로부터 러닝 주법 등을 배우며 주요 마라톤 대회 도전까지 이어지는 단계적 코스 운영으로 시민 호응이 뜨거운 인기 프로그램이다.
    지도로 보는 ‘스포츠 팔레트 IN 한강’

    시민 눈높이에 맞춘 생활체육 이벤트

    새로운 생활체육도 활성화된다. 평행봉, 푸쉬업 등 스트리트워크아웃 종목 및 파워 리프팅 등 최근 인기 있는 종목의 민간 스포츠 페스티벌을 유치하여 노들섬을 배경으로 (가칭)서울시 X Ki Sports Festival(8.12.~13.)을 개최한다.

    행사 중, 서울시체육회 스포츠과학센터와 협업하여 일반 관람객들이 자신의 근력·지구력 등을 측정해 볼 수 있는 서울시민 체력장과 같은 이색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서울 아이언키즈 트라이애슬론 대회는 유아기부터 스포츠의 즐거움과 매력을 경험하는 특별 행사다. 기존의 철인3종경기를 유아 맞춤형으로 변형하여, 사이클은 밸런싱바이크 또는 보조바퀴 자전거, 수영은 유아풀 수영장 건너기 등으로 대신한다. 보호자 1인과 동반하여 함께 달림으로써 가족의 화합과 단결력이 좋아지는 부수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윈드서핑대회 등 다양한 수상스포츠 대회도 예정돼 있다.
    한강 킹카누 물길여행 등 시민 참여행사도 확대된다.
    매년 개최되는 ‘한강페스티벌_여름’의 시민 체험 행사도 확대한다.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가장 빠르고, 가장 별난 배를 만드는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는 웃음이 끊이지 않는 대표 행사다. 일몰과 야경을 배경으로 하는 레인보우브릿지 요트투어, 수변 경관을 즐기는 한강 킹카누 물길여행, 안전한 자전거 도로 문화 정착을 위한 행사 슬로우 자전거 대회까지 시민들이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한강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계기가 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상대회 및 프로그램 외에도 전문선수들이 참가하는 국내‧국제대회를 한강에서 개최한다.

    반포한강공원(더리버마리나)에서는 국내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특별시장배 요트대회(7.1.)가, 잠실 한강공원(모래일광욕장)에서는 14개국 100여 명의 국내‧외 선수들이 참가하는 서울 국제 여자 비치발리볼 대회(8.24.~27.)가 개최된다.

    향후에는 오픈워터 수영, 트라이애슬론, 스포츠클라이밍 등 다양한 국제스포츠대회를 유치하여 한강에서 연중 개최할 예정이다. 국제경기연맹의 승인을 받은 권위 있는 국제대회를 한강에서 개최함으로써 한강을 명실상부한 국제스포츠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도록 추진한다.

    누리집 : 서울시 체육회
    문의 : 다산콜센터 120
Designed by Tistory.